코로나 이후 해외문화홍보 새로운 전략을 찾다

코로나 이후 해외문화홍보 새로운 전략을 찾다

학술토론회 ‘코로나19 이후 해외문화홍보 전략’© 뉴스1

해외문화홍보원이 2021년 개원 50주년을 맞이하는 것을 앞두고 그동안의 성과와 앞으로의 발전 전략을 다루는 학술토론회가 열린다.

학술토론회 ‘코로나19 이후 해외문화홍보 전략’이 오는 7월 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서울외신기자클럽에서 개최한다.

김찬석 청주대 광고홍보학과 교수가 진행하는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와 한국의 국제문화교류 현황 및 과제를 진단하고 한국문화 해외홍보와 미디어 홍보 전략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유재웅 을지대 홍보디자인학과 교수가 기조연설을 맡아 ‘코로나19와 한국의 국제문화교류’를 주제로 발표한다.

제1분과 ‘코로나19 이후의 해외문화홍보 전략’에서는 이병종 숙명여대 국제관계대학원 교수, 유현재 서강대 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가 코로나19 이후의 해외 미디어 및 해외문화 홍보에 대해 발표한다.

안톤 슐츠 컨설트 최고경영자(CEO), 김상우 YTN 국제부 선임기자, 송경진 파이낸셜뉴스 글로벌이슈 센터장, 김갑수 전 주영한국문화원원장이 토론을 이어간다.

제2분과 ‘한국 해외문화홍보의 현재와 미래’에서는 정원준 수원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고정민 홍익대 문화예술경영대학원 교수 해외문화홍보원의 지난 성과와 과제, 재외문화원 위상강화를 통한 해외문화홍보 전략 등을 발표한다.

김유경 한국외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한정호 연세대 언론홍보영상학부 교수, 박진영 김포대 한류문화관광학부 교수, 유병채 해외문화홍보원 해외문화홍보기획관이 토론자로 나선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청중을 최소화한 가운데 진행하며 해외문화홍보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7월 중에는 KTV 국민방송을 통한 녹화방송도 예정하고 있다.

art@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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